이 약관은 (주)엠유네트웍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인 '짱벨'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공지하거나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전) 이전에 공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례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 제 4조 ■ (용어의 정의)
1. 회원 : '짱벨'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말하며,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할 경우 임의로 '회원'의 구분 및 명칭을 설정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POINT(P) :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등 유료 '서비스'의 이용 대금 결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선불형 전자화폐(사이버머니)를 말하며,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결제 후 충전하여 결제한 또는 결제할 금액에 해당하는 '사이버머니'를 '회원'에게 충전하여 주는 것을 말합니다.
3. 충전 :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회사에 현금의 형태로 일정금액을 지불하면 회사가 이에 상응하는 수량의 POINT(P)를 당해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
4. 환불 : 회원이 POINT(P)를 현금으로 되돌려 받거나, 지불수단 별 승인취소 등의 방법으로 현금지불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5. 본 조에서 정의된 용어 이외의 용어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기준에서 정의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 신청, 승낙 및 거절, 계약의 성립)
1. 회원은 본 약관의 동의여부에 대한 질의를 받고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컨텐츠 등급에 따른 제공을 위해 회원에게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3. 서비스이용
1) 회원가입: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원구분
- 프리미엄회원 : 가입과 동시에 월정액 4,000원(V.A.T별도)이 선과금 되어 매월 자동결제/연장 됩니다. 이용요금은 가입 익월부터 이동통신사 요금 통지서에 고지 및 청구 되며, 가입후 1개월 이내에는 해지 및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 일반회원 : 포인트충전과 동시에 포인트충전요금(V.A.T별도)이 선과금 됩니다. 이용요금은 충전 익월부터 이동통신사 요금 통지서에 고지 및 청구 됩니다.
3) 해지절차: 본 서비스 해지는 서비스 내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서 본인이 직접 해지 할 수 있습니다.
4) 프리미엄 회원 가입연장
- 프리미엄회원 : 본 서비스는 기준일자 자동 연장 월정액 서비스이므로 해지하지 않는 이상 가입일로부터 1개월 되는 일자에 자동으로 가입이 연장됩니다.
5) 정보의 수집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은 필수정보를 제공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이름
② 이메일 정보
③ 휴대폰번호
④ 아이디
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4.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한하여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이용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양식에 맞게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이메일 등 중요 사항이 타인의 정보와 중복되는 경우
4)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5)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6)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청소년보호법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0) 회원 자격을 상실한 자로서 회사가 정한 일정 가입보류 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11)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이용신청 기준에 부합되지 아니한 자
5. 회원의 자격 또는 나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6조■ (콘텐츠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이용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콘텐츠 이용 계약을 체결하지 전에 이용자가 콘텐츠 등에 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각 호에서 규정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1) 콘텐츠 제작 및 판매자 : ㈜엠유네트웍스
2) 콘텐츠의 명칭 및 내용
① 벨소리 : 휴대폰에서 전화가 올 때 들리는 소리
② 컬러링 : 휴대폰에서 전화가 울릴 때 상대방이 듣는 통화연결음
③ 문자알림음 : 휴대폰에서 문자가 올 때 들리는 소리
④ 만화, 소설 : 만화, 소설 이미지 콘텐츠로 PC 또는 스마트폰 뷰어에서 이용
⑤ VOD : 동영상 콘텐츠로 PC에서 감상
3) 콘텐츠의 이용 기간 : 콘텐츠 별로 상이하며 회원이 알 수 있게 고지함
① 벨소리, 컬러링, 문자알림음 : 동일 콘텐츠에 대해 1개월간 이용 가능
② 만화, 소설 : 대여의 경우 별도 표시일, 구매의 경우 별도 기한 제한 없이 이용 가능
단, 별도 이용 기한이 표시되어 있지 않은 구매 컨텐츠는 회사의 서비스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이용 가능
③ VOD : 구매일로부터 1일간 이용 가능
4) 콘텐츠의 가격 : 콘텐츠 별로 상이하며 회원이 알 수 있게 고지함
5) 콘텐츠의 등급 : 만화, 소설의 콘텐츠 등급은 전체 이용가 또는 19세 이상 이용가로 구분되며, 19세 이상 이용가능 작품은 성인인증을 통해 이용 가능
6) 프리미엄 회원의 벨소리, 컬러링 이용 : 프리미엄 회원은 월정액 이용에 따라 추가 포인트를 지급 받으므로,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내용은 프리미엄 회원 요금 충전 시에 안내하고 있습니다.
7) 전자매체로 공급이 가능한 콘텐츠의 전송, 설치 등과 관련하여 요구되는 기술적 사항
① 벨소리, 문자알림음 : 안드로이드 OS의 스마트폰 또는 아이폰에서 해당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이용 가능
② 만화, 소설 : PC는 윈도우 등의 OS에서 뷰어 설치 후 이용 가능하며,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OS의 스마트폰 및 아이폰에서 해당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감상 가능
2. '회원'이 선택한 콘텐츠 구매 요청 시, 충전금액에서 해당 콘텐츠 금액에 차감되며, 콘텐츠 오류를 제외한 단순 변심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7조■ (서비스이용가능 기기)
세부 서비스 별 이용가능기기는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중지, 변경에 대한 내용은 회원이 인지 가능하도록 고지합니다.
■제 8조■ (서비스 내용 변경, 이용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필요시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대한 게시함으로써 회원에게 고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사전에 고객에게 고지하여야 하나, 사전 고지가 어려울 경우 사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고지할 수도 있습니다.
1)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사이트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콘텐츠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원천 데이터 확보가 어려운 경우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경우
3. 제 8조 2항과 관련한 서비스 내용 변경, 이용제한 및 중지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9조■ (POINT(P)충전/사용/환불/소멸)
1. '서비스' 의 결제 수단으로 'POINT(P)'를 사용합니다.
2. ‘회원'이 'POINT(P)'를 '충전' 받고, '회원'이 '회사'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POINT(P)'를 사용하여 '서비스'의 콘텐츠 이용요금을 결제하면 해당 금액을 회원의 'POINT(P)'에서 차감합니다.
※실수나 사고에 의하여 충전이 비정상적으로 과다하게 충전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POINT(P)'에서 과다 충전된 만큼 차감 또는 과소하게 충전된 경우에 회원은 'POINT(P)'를 재충전 받을 수 있으나 고객님의 실수에 의한 가입으로 충전 발생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3. 'POINT(P)'는 프리미엄 회원 가입 시 1개월 단위로 '충전'되며, POINT는 충전일 기준으로 1개월마다 소멸됩니다.
4. 본 서비스 프리미엄 회원 가입시 상품 가입시점에서 월 4,000원(V.A.T별도)이 선과금 되며, 매월 가입일에 자동결제됩니다.
5. 각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요금을 충전하는 경우 가입자는 각 결제수단 별 결제방식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6. 충전하신 'POINT(P)'은 충전일로부터 5년간 보유/사용할 수 있으며, 5년 내에 미사용시 상법 제 64조 상사 시효에 따라서 자동 소멸됩니다. 단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해드리는 ‘요금’ 및 추가 혜택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그 유효기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7. 'POINT(P)'는 짱벨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구입하신 모든 상품은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8. '회원'이'POINT(P)'를 사용하여 '서비스' 의 콘텐츠/상품을 구입한 경우 환불 되지 않습니다.
9. 제 8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 사유로 구입한 콘텐츠 및 상품을 제공하지 못하였을 경우,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POINT(P)'를 환급받거나, 컨텐츠 및 상품을 교환 또는 반품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청약철회)
1. 회원이 충전한 요금은 각각의 결제 방식에 따라 결제 신청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결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1) 충전일로부터 7일이 지나 결제 취소를 요청한 경우
2) 충전된 요금으로 일부라도 사용하였거나, 정액제 상품 등을 결제한 경우 디지털 콘텐츠 특성상 재화의 효용가치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어 결제 취소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3) 휴대폰, ARS로 결제하였을 경우 결제 수단의 특성상 해당 월이 지나면 결제취소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2. '회사'의 귀책 사유로 구입한 콘텐츠/상품을 제공받지 못하였거나 콘텐츠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30일 이내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3.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회원에 한하여 고객센터, 1:1상담게시판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요금'에 대한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충전을 위한 결제를 하였으나 충전이 만 3일 내로 이뤄지지 않아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경우
2) 회사가 정한 시스템 점검 등 기술적 사항을 제외하고, 회사의 책임으로 충전된 '요금'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하나도 없어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경우
3) 기타 회원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별도로 규정을 정하고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경우
4. 환불은 차감된 금액에 대한 요금 충전 또는 결제 취소 등으로 처리 받을 수 있으며, 결제 취소인 경우 결제 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각 결제수단에 따라 기일 경과 등의 사유로 동일한 수단으로 결제 취소가 어려운 경우, 이용자의 계좌정보를 받아 환불할 수 있으며, 반드시 회원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또한, 휴대폰 및 일반전화로 결제한 후 환불을 요청할 경우 결제 당월의 요금 납부 영수증 사본 제출이 필요합니다.)
5. 현금 환불은 환불 수수료(PG수수료 및 송금수수료 등)를 공제한 금액에 대해 회원에게 현금으로 반환하며, 잔여 금액의 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따라서, 잔여 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6. 만 19세 미만의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를 진행한 경우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제 10조 1항 원칙에 따릅니다.
7.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의사 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급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또는 프리미엄 가입 해지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하며, 추가적으로 고객센터 및 1:1상담게시판을 통해서도 해지가 가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5조 4항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 또는 이메일 등을 도용한 경우
-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로 ID를 등록한 경우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청소년보호법에 금지되어 있는 정보를 전송 또는 게시했을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 12조■ (과오금/분쟁관련)
1. 회사는 회원이 이용내역 및 충전내역을 수시 확인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2.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이 발생사실을 안 때에는 이를 전화, 1:1상담게시판, SMS 등으로 상대방에게 통보하며, 과오금에 대해 환불 또는 차감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제 10조 5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4. 과오금에 대한 환불은 차감된 금액에 대한 요금 충전 또는 결제 취소 등으로 처리 받을 수 있으며, 결제 취소인 경우 결제 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각 결제수단에 따라 기일 경과 등의 사유로 동일한 수단으로 결제 취소가 어려운 경우, 이용자의 계좌정보를 받아 환불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하기 위한 고객센터 및 1:1상담게시판을 상시 운영합니다.
6. 회사는 경영상/기술상의 이유로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전까지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며, 회원은 충전 후 이용하지 못한 잔여 포인트에 대해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7.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8.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9.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과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13조■ (콘텐츠 하자 및 피해 보상)
회원은 유료 서비스의 하자 등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로부터 POINT(P)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제 14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손해배상)
1.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한 콘텐츠 내용이 표시/광고된 내용과 다를 경우 해당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손해에 대해 보상합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POINT(P)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6조■ (회원의 POINT(P) 운영)
1. 포인트 기준 및 운영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포인트를 정상접속이 아닌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는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정보삭제를 요구하거나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재적립 되지 않습니다.
4. 프리미엄회원 해지 시 일반회원으로 자동 전화되며 잔여포인트는 가입일 기준 1개월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5. 포인트는 제 3자에게 양도, 또는 양수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주 회사는 즉시 회원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7.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의 과실 없음이 입증된 경우 충전 금액 또는 계정 정지기간만큼의 이용기간이 연장됩니다.
■제 17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탈퇴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도중 회원 본인이 직접 작성한 일련의 게시물(작성 등록한 컨텐츠)에 대한 자동 삭제되지 않으므로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탈퇴 이전에 삭제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과거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 권한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7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